2024.05.16 (목)

기상청 제공
  • 흐림속초14.5℃
  • 맑음19.6℃
  • 맑음철원19.2℃
  • 구름조금동두천19.2℃
  • 맑음파주18.9℃
  • 구름조금대관령12.7℃
  • 맑음춘천19.9℃
  • 맑음백령도17.8℃
  • 구름많음북강릉14.9℃
  • 구름많음강릉15.5℃
  • 구름조금동해15.9℃
  • 맑음서울19.1℃
  • 맑음인천17.3℃
  • 맑음원주20.1℃
  • 비울릉도9.9℃
  • 맑음수원18.5℃
  • 맑음영월18.1℃
  • 구름조금충주19.2℃
  • 맑음서산18.8℃
  • 맑음울진14.7℃
  • 맑음청주20.8℃
  • 맑음대전20.3℃
  • 맑음추풍령18.2℃
  • 맑음안동19.5℃
  • 맑음상주20.0℃
  • 맑음포항21.0℃
  • 맑음군산17.7℃
  • 맑음대구21.0℃
  • 맑음전주19.3℃
  • 맑음울산20.9℃
  • 맑음창원23.0℃
  • 맑음광주20.5℃
  • 맑음부산22.4℃
  • 맑음통영22.4℃
  • 맑음목포19.1℃
  • 맑음여수22.2℃
  • 맑음흑산도19.8℃
  • 맑음완도21.6℃
  • 맑음고창
  • 맑음순천20.4℃
  • 맑음홍성(예)19.3℃
  • 맑음19.0℃
  • 맑음제주21.9℃
  • 맑음고산19.7℃
  • 맑음성산23.5℃
  • 맑음서귀포22.9℃
  • 맑음진주23.2℃
  • 맑음강화16.6℃
  • 구름조금양평20.0℃
  • 맑음이천19.8℃
  • 구름조금인제18.9℃
  • 맑음홍천18.9℃
  • 맑음태백14.8℃
  • 맑음정선군18.7℃
  • 맑음제천18.2℃
  • 맑음보은18.9℃
  • 맑음천안19.5℃
  • 맑음보령18.3℃
  • 맑음부여19.8℃
  • 맑음금산18.8℃
  • 맑음19.6℃
  • 맑음부안18.5℃
  • 맑음임실18.9℃
  • 맑음정읍19.6℃
  • 맑음남원20.7℃
  • 맑음장수18.1℃
  • 맑음고창군20.1℃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22.8℃
  • 맑음순창군19.9℃
  • 맑음북창원22.9℃
  • 맑음양산시23.2℃
  • 맑음보성군22.7℃
  • 맑음강진군22.2℃
  • 맑음장흥21.4℃
  • 맑음해남21.4℃
  • 맑음고흥22.5℃
  • 맑음의령군22.9℃
  • 맑음함양군20.9℃
  • 맑음광양시23.0℃
  • 맑음진도군19.7℃
  • 구름많음봉화17.6℃
  • 맑음영주18.2℃
  • 맑음문경19.2℃
  • 맑음청송군19.2℃
  • 구름조금영덕15.9℃
  • 맑음의성20.7℃
  • 맑음구미20.8℃
  • 맑음영천20.3℃
  • 맑음경주시20.7℃
  • 맑음거창19.0℃
  • 맑음합천22.5℃
  • 맑음밀양22.3℃
  • 맑음산청21.4℃
  • 맑음거제21.3℃
  • 맑음남해23.1℃
  • 맑음23.5℃
브라질, 에너지 음료 시장 동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

브라질, 에너지 음료 시장 동향

Euromonitor에 따르면 2027년까지 브라질에서 에너지 음료 시장은 현재의 두 배로 성장하여 무알코올 세그먼트의 10%를 차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에너지 음료의 매출은 세 배로 증가하여 비알코올 카테고리에서의 점유율이 3%에서 6%로 뛰어올랐다.


매출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는 신규소비자의 유입에 따라 판매량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과거에는 에너지 음료에 대한 수요가 파티 및 사교 행사와 더 관련이 있었다면 오늘날 소비 기회는 확대되었다. 24세까지의 젊은이들의 시험공부, 힘든 근무, 운동, 자동차 여행, 게임 등의 순간에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는 기회가 점점 더 많이 열리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 Kantar의 조사에 따르면 2023년 3월까지의 에너지 음료는 이미 가구의 34%에서 소비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2년전에 비해 42% 증가한 수치이다.


브라질에서 에너지 음료에 대한 전통적인 우려 중 하나는 인공적인 맛으로 인식된다는 것이다. 여러 브랜드가 독특한 느낌을 주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청색을 포함한 인공 색소를 사용한다. 그러나 브라질은 천연 주스 및 기타 천연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고 자연 친화성이 있기 때문에 인공색소가 포함된 에너지 음료는 넓게 수용되기 어렵다.


이 우려는 Red Bull과 Monster Energy와 같은 주요 브랜드가 다양한 기반의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하고 있어 점차 해결되고 있다. 동시에 이러한 브랜드들은 제품에 과일이나 주스 믹스 등을 통해 다양한 맛 버전으로 제공하고 있다. 브라질에서는 수박(Red Bull Watermelon), 아사이(Açaí), 열대과일(Tropical)과 같이 과일의 다양한 맛을 제공하는 에너지 음료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Monster Energy는 이미 브라질에서 인기 있는 다른 제품인 Mango Loco와 동일한 주스를 사용하는 Pacific Punch(사과,오렌지,체리,파인애플,패션푸르트 주스 혼합) 등을 판매하며 라인을 확장하고 있다.


시사점

브라질인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고 인공적이지 않은 맛을 찾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음료시장에 진출한다면 과일주스 믹스, 천연성분 강조 등을 통한 마케팅 전략이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24660049.jpg

 

출처

https://www.paodeacucar.com/produto/709889/energetico-monster-energy-juice-pacific-punch-473ml

https://www.paodeacucar.com/produto/475411/energetico-red-bull-energy-drink-melancia-edition-250-ml

https://www.paodeacucar.com/produto/397221/energetico-red-bull-energy-drink-acai-edition-250-ml

https://www.paodeacucar.com/produto/329773/energetico-red-bull-energy-drink-tropical-edition-250-ml

https://www.academiaassai.com.br/noticia/vender-bebidas-energeticas-lucro

https://samaisvarejo.com.br/detalhe/reportagens/energeticos-contribuem-para-o-crescimento-de-toda-a-secao-de-bebidas-nao-alcoolicas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Award Winn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