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은 최근 몇 년 동안 피트니스 센터를 다니고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신체 활동에 참여함에 따라 나타나는 식품소비의 추세로 단백질 바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브라질 전역에 퍼져있는 체육관과 피트니스 센터의 급증은 주목할 만한 현상이다. 브라질은 세계에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의 체육관을 가지고 있는 국가로 전국적으로 3만개 이상의 체육시설이 있다.
체육시설 이용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나타난 직접적인 결과 중 하나는 식품 보충제에 대한 수요증가이며, 특히 단백질 바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Euromonitor에 따르면, 2022년까지 브라질의 스낵 바 시장은 1억 8200만 달러에 달하는 성장을 이루었다.
스낵바 시장은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한 성장 트렌드를 보여왔으며, 시리얼 카테고리를 제외한 모든 부문에서 증가하는 추세가 나타났다. 브라질 스낵바 시장의 규모는 올해 1억 9400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 단백질/에너지 카테고리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것을 주목할 수 있으며, 2023년부터 2028년까지 연10.9% 성장이 예상되고 시장규모도 6660만 달러에서 1억 1190만 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제품들은 운동 후 회복 및 근육을 위한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을 고농축으로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단백질 바는 단백질 섭취량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늘리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선택지가 되었다.
단백질 바의 매력은 실용성에 있다. 쉽게 휴대할 수 있고 거의 요리가 필요하지 않으며, 운동 후 즉시 섭취할 수 있어 근육 회복에 도와준다. 또한, 다양한 맛의 제품이 제공되어 입맛에 맞게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추세를 따라 브라질 GoldKo 초콜릿 브랜드는 10월에 단백질 바를 출시했는데, 이 제품은 제로설탕 마시멜로우와 초콜릿, 두 가지 제품을 결합한 것이다. 이 새로운 제품은 GoldKo의 새로운 단백질바 시장의 집입을 보여주고 있다.
시사점
브라질 시장의 건강, 웰빙 트랜드 강화 및 단백질 바의 수요증가에 따라 한국산 식품의 독특한 맛과 건강한 성분을 갖춘 기능성 제품의 브라질 시장진출을 모색해 볼 수 있다.
출처
https://www.vavel.com/br/mais-esportes/2023/10/10/1158791-mrolympia-brasil-expo-impulsiona-o-crescimento-do-mercado-de-nutricao-esportivano-pais.html
https://propmark.com.br/goldko-aposta-em-novo-segmento-com-barras-proteicas/
https://gastronominho.com.br/novidades/2023/10/goldko-lanca-barras-proteicas-com-recheio-de-marshmallow/
https://www.goldko.com.br/barras-de-prote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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