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푸드신문]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이하 경남센터)는 경남 지역 귀어인의 홍보·마케팅·판매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2023년 경남 귀어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온라인 전자상거래 과정)’의 참가자 2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2023 마케팅 경향, △시장 및 경쟁사 분석 기본과 심화, △검색엔진 최적화 실습, △온라인 쇼핑몰의 이해와 구축, △벤치마킹을 활용한 퍼스널 브랜딩 구축, △온라인 마케팅 실무, △1:1 집중 컨설팅 등으로 성공적인 온라인 전자상거래 운영을 위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심화 교육에서는 네이버 쇼핑이 선정한 굿 서비스 스토어인 ‘프레시씨푸드’를 운영하는 김태현 블루오션 영어조합법인 이사의 사업 성장 스토리를 담은 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귀어 창업 및 주택 구입 자금 지원사업 심사 시 가점과 전자상거래 수산물 분야에서 성공한 귀어인과의 사후 심층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정원은 20명(기본/심화 각 10명)이며, 신청 자격은 경남 지역에 거주하거나 어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사업 아이템 유무, 스마트스토어 운영 경험 여부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접수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정도섭 공단 경남센터장은 “올해 상반기에 진행되었던 크리에이터 과정이 평균 만족도 4.93(5점 만점), 추천 의향 100%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라며, “이번 전자상거래 과정도 체계적으로 온라인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실습형 교육과 컨설팅, 특강을 준비했으니 경남 지역 귀어인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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